본문 바로가기
Little daily story/Small daily routine

Fear

by Charles Oh 2021. 7. 22.
728x90
SMALL
확진자 증가

최근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가 가장 큰 이슈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.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, 코로나의 종식을 기대하던 것과는 달리 오히려 확진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 안타까울 뿐입니다. 점점 단계가 낮춰지고, 사회적 거리두기가 좁혀져 가는 줄 알았는데 너무 방심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.

 

델타 변이, 돌파 감염

백신을 맞아도 안전한 건 아니었는데, 무작정 풀어준 백신 인센티브의 영향일까? 얀센에서 이렇게 가장 큰 변이가 발생한 데는 가장 사회에서 활동이 왕성한 나이 때의 사람들이어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. 백신을 맞았으니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 자초한 것 아니겠습니까? 저 또한 얀센 접종 완료자이지만 접종 전과 다를 바 없이 안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 완전히 종식되기 전까지는 모르는 일이니까요!

위반자 관리

정부는 마스크 미착용, 방역수칙 위반 등에 대해서 과태료를 부과하고 강력하게 대응하여야 하는데 실제로 그렇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. 주위에 위반자들이 수두룩하게 보이는데 과태료를 내는 사람은 있고, 단속받는 사람은 있는 걸까요? 위반하는걸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고, 또 그런 사항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정부가 좀 씁쓸합니다.

 

3단계... 곧 4단계...

저는 비수도권 거주자입니다. 현재 3단계이지만! 이 정도 추세로는 4단계가 곧 머지않아 시행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.

4단계에 접어들면 회사는 무급휴가를 줄 것이고, 권고사직을 시킬 것이고, 안 봐도 뻔한 작년의 스토리입니다. 벌써부터 생활에 위기가 느껴집니다. 너무 두렵습니다.

Fear
Fear

 

728x90
LIST

'Little daily story > Small daily rout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mpulsory rest  (2) 2021.07.26
Emergency disaster support fund  (2) 2021.07.24
personnel appointment  (2) 2021.06.28
Bad company  (2) 2021.06.26
social distancing  (2) 2021.06.25

댓글